티스토리 뷰

반응형

6·17 호갱노노 일조량 매물 _ 실거래가조회 방법

호갱노노 일조량 매물 _ 실거래가조회 방법

정확한 부동산 정보와 시세등을 제공하여 더 이상 호구가 되지 말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편중화 된 정보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여 정보의 대중화, 균형을 위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방, 네이버부동산, 네모 등의 어플 앱이 있지만 가장 주목할 앱은 호갱노노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실거래가 조회 등 부동산 정보, 분양정보를 호갱노노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활용한 ‘부동산 앱 사용자 현황’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앱은 ‘호갱노노’로 나타났다. 2019년 하반기부터 사용자 수를 늘린 호갱노노는 올해 6월 10일 기준 43만3748명 사용자를 확보했다. 
2019년 줄곧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졌던 직방은 올해 5월 들어 호갱노노에 ‘사용자 수 1위 앱’ 자리를 내줬다. 3위는 ‘네이버부동산’(6월 10일 기준 16만864명), 4위는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감정원의 ‘청약홈’(13만5676명), 5위는 ‘다방’(6만709명)으로 각각 나타났다.


호갱노노는 2018년4월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이 약 230억원에 인수한 후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부동산 앱 실사용 순위로는 5월 기준 직방이 1위를 한 데 이어 호갱노노가 2위에 올랐다. 이어 △네이버부동산 △다방 △아파트실거래가 △KB부동산 리브온 순이다. 이 중 호갱노노는 ‘한 번이라도 꼭’ ‘매일매일’ 사용하는 앱 순위에서는 1위로 꼽혔다.

투자자들이 관심 깊게 본 아파트 단지명이 그대로 이 앱에 반영된다. 해당 아파트를 누르면 평형대별 시세(실거래가)와 준공연도·가구수·용적률뿐 아니라 주변 학군·호재·지역 주민평가까지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해당 매물 하단 ‘공인중개사 사무소’ 정보창을 누르면 곧장 물건을 등록한 중개인과 연결된다. 누적 몇 명이 전화했는지까지 확인 가능하다. 내 손안에서 아파트의 모든 정보를 보고 공인중개사 연결까지 원스톱에 해결이 가능한 것이다.

호갱노노 부동산 앱 다운로드

호갱노노를 이용은 첫번째로 PC를 통해 포털사이트에 검색후 사용하시는 방법과 스마트폰 사용시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앱을 실행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보다 상당히 직관적으로 잘 만들었는데요. 그냥 클릭해보고 이것저것 해보다보면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가장 잘 만든것은 메뉴얼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프로그램이라고 했는데 그 말이 생각나네요. 예를들어, 잠실엘스 단지를 들어가보면서 이야기 해볼께요. 

 

해당 아파트를 누르면 평형대별 시세(실거래가)와 준공연도·가구수·용적률뿐 아니라 주변 학군·호재·지역 주민평가까지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해당 매물 하단 ‘공인중개사 사무소’ 정보창을 누르면 곧장 물건을 등록한 중개인과 연결된다. 누적 몇 명이 전화했는지까지 확인 가능하다. 내 손안에서 아파트의 모든 정보를 보고 공인중개사 연결까지 원스톱에 해결이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현장을 잘 아는 중개업소 정보도 팩트 체크를하여 더 다채로운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살아본 이야기. 커뮤니티

실거주자, 지역주민등 사진과 함께 현장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단지별로 하나의 작은 커뮤니티가 생동감을 높여줍니다. 

호갱노노 일조량 매물 확인방법
호갱노노에서 선보이는 프롭테크 기술로는 계절 시간별 아파트 단지 일조량을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정보 필터 통해서 원하는 정보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호갱노노는 더 나은 품질보장과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한 광고 등을 선봬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지금까지는 무(無) 광고였다. 운영비로 인건비를 제외한 서버(아마존AWS) 사용료로만 월 6000만원이 나갔기 때문에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은 호갱노노의 과제였다.

첫 광고 형식은 이를테면 ‘우리 집 내놓기’ 기능이나 광고비를 낸 중개업체는 해당 매물 최상단에 배치하는 등의 방식이다. 가장 심플하고 간단한 수입원 창출인데요. 슬기롭게 잘 해나가는지 지켜볼 대목입니다. 

호갱노노 일조량 매물 _ 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호갱노노 일조량 보여주는 섹션이 인기가 좋고 신선하죠. 또한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부 사이트에 안 들어가도 직관적으로 버튼 몇번으로 최근 과거 전체기간의 데이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분양 청약 단지에 대한 정보도 상당히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직방 어플과 함께 보시면 더욱 다채로운 정보와 입체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직방의 경우 관심 분양 단지에 푸시 알람을 설정하면 분양이 시작되거나 임박하면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으니 청약 분양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아래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